Recorder & Life Story

[신보] MDG와 리체르카르의 신보들 본문

뉴스/신보 & 신간

[신보] MDG와 리체르카르의 신보들

브뤼헨 (황금빛모서리) 2011. 1. 27. 16:09

Giro d'Italia

무지카 알타 리파
MDG  l  309 1617-2

'Giro D'Italia'는 이탈리아 전역을 누비는 자전거 경주를 말한다. 본 음반은 18세기 이탈리아 각지에서 활동하던 여섯 작곡가들의 기교적이고도 아름다운 선율미를 자랑하는 협주곡과 소나타를 수록하였다. 보케리니의 첼로협주곡 3번, 비발디의 리코더협주곡 RV434 등의 유명작 외에도 갈루피의 우아한 삼중협주곡, 로카텔리의 기교적인 바이올린소나타Op.8-8, 푸가 악장이 인상적인 만치니의 소나타 등을 수록하였다. (아울로스 뮤직)


그라우프너: 우베르튀르 GWV447, 소나타 GWV707, 711 외

노바 스트라바간자
MDG  l  341 1628-2

2003년과 2005년 ECHO KLASSIK을 연거푸 수상했던 1,2집에 이어서 그라우프너의 관현악작품을 담은 세 번째 음반이 출시되었다. 뛰어난 고건반악기 연주자인 지그베르트 람페가 이끄는 시대악기 앙상블 노바 스트라바간차의 아담하고도 단정한 연주로 바흐의 강력한 경쟁자였던 크리스토프 그라우프너의 플루트소나타 2편과 프랑스 풍 우베르튀르, 그리고 독특한 양식의 트리오소나타인 Canon all'unisono를 수록하였다. (아울로스 뮤직)



크반츠, 르클레르, 블라베, CPE 바흐 등의
플루트와 리코더를 위한 작품들

라 리코르단차
MDG  l  603 1644-2

베를린 국립 도서관에서 최근 발견된 크반츠의 플루트협주곡 D장조가 최초로 녹음되었다. 본 작품은 이탈리아의 열정적인 기질과 프랑스의 우아한 스타일을 이상적으로 접목했던 이 작곡가의 장점을 유감 없이 드러낸다. 본 음반에는 크반츠에 영향을 주었던 동시대 작곡가들인 프랑스의 르클레르와 블라베, 독일의 CPE 바흐와 그라운의 플루트 또는 리코더를 위한 소나타와 협주곡들이 함께 수록되었다. (아울로스 뮤직)


플루트를 위하여(17세기 이탈리아 리코더 작품들)

쾰른 가나시 콘소트
MDG  l  308 0301-2

MD&G의 초기 레코딩 중 연주와 녹음 양면 모두에서 뛰어난 평가를 받았던 본 음반이 새로운 리마스터링을 거쳐서 재발매 되었다. 음반에는 17세기 북이탈리아 일대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리코더를 위한 다양한 양식의 작품들이 망라되었다. 랏소의 샹송, 프레소코발디와 메룰라의 칸초나, 소나타 양식의 선구자격 작품들인 폰타나와 투리니의 소나타들 등을 리코더의 청명한 사운드로 만난다. (아울로스 뮤직)



종교개혁과 가톨릭개혁

리체르카 콘소트, 라 페니체, 복스 루미니스, 엑스 템포레, 앙상블 클레망 자네킨, 카필라 플라멘카, 레 파제스, 탈리스 스콜라스, 피터 필립스, 콜레기움 보칼레, 필립 헤레베헤, 앙상블 쿠렌데, 라 콜롬비나, 라 카펠라 두칼레, 무지카 피아타, 롤랜드 윌슨, 아카데미아, 도이체 바흐 보칼리슈텐, 게르하르트 바인베르거 외

Ricercar  l  RIC 101

리체르카의 <고음악 악기가이드> 박스세트에 이어지는 새로운 럭셔리 박스는 <종교개혁과 가톨릭개혁>이다. 16세기 루터파의 종교개혁으로 유럽의 음악문화는 더욱 풍성하게 발전하는데, 바로 그 르네상스를 살펴보는 특별한 선집음반이다. 루터의 종교개혁으로부터 탄생한 아름다운 코랄 선율들, 그리고 이에 영향 받은 북유럽과 영국의 종교개혁과 그 음악. 네덜란드 등 저지대 국가에 이르러 더욱 풍성하고 비약적으로 발전한 음악문화. 그리고 프랑스 낭트지역에 미친 영향까지 흥미진진하게 이어진다. 또한 이 프로테스탄트 혁명에 고무된 로마의 반종교개혁, 즉 가톨릭개혁에 따른 이탈리아음악의 변화가 알레그리 <미제레레>를 시작으로 펼쳐진다. 마지막 장은 바로 이 종교개혁으로 바흐가 있고 독일 고전주의 음악이 탄생할 수 있었음을 강조하고 있다. 이러한 모든 이야기를 담은 200페이지 분량의 풀 컬러 책자와, 리체르카의 명녹음은 물론이고 악상, 알파, 아르모니아문디, 소니뮤직, 지멜, 지그재그 등 각 작품의 최고 녹음을 엄선한 8장의 음반이 단순한 가이드를 넘어서는 감동을 안겨준다. (알레스뮤직)